
ED2는 정시 지원보다 높은 합격률을 기대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얼리 디시전 기회로 ED1에서 불합격되거나 보류된 학생들에게 중요한 두 번째 기회가 되고 있어요. 다만, ED1과 마찬가지로 합격하면 반드시 입학해야 하는 ‘바인딩(Binding)’ 조건이 적용돼요.
ED2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대학들

일부 대학들은 ED2를 활용해 입학 경쟁이 치열한 후반 사이클에서도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어요. 대표적으로:
- 밴더빌트 대학교
- NYU (뉴욕 대학교)
- 존스홉킨스 대학교
ED2는 ED1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한 학생들에게 또 다른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대학들도 경쟁력 있는 학생들을 추가로 선발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자리 잡고 있어요.
ED2 지원

ED2 지원은 전략적으로 매우 유리할 수 있어요. 일부 대학에서는 ED2를 통해 합격 가능성을 크게 높일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존스홉킨스와 밴더빌트 대학교에서는 ED2 합격률이 정시(RD) 합격률의 두 배 이상인 경우가 많아요. 따라서 ED1에서 불합격하거나 보류된 후, ED2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입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크림슨은 올해 아이비리그 얼리 라운드에서 103명의 학생들이 성공적으로 합격한 성과를 달성했어요. 그동안 100명 이상을 합격시킨 사례는 없었지만 최초로 이를 성공시켰죠! 중요한 비결 중 하나는 크림슨의 방대한 네트워크에서 얻은 지식이에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점은 팀 기반 접근 방식이에요. 각 핵심적인 지원 요소—에세이, 비교과 활동, 시험과 학업 등을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팀이 있어요.
더 알고 싶다면, 크림슨 전략가와의 무료 피드백 세션에 등록하는 것이 보통 가장 좋은 첫 번째 단계예요. 질문을 하고 크림슨 네트워크와 팀 접근 방식에 대해 더 알아볼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이에요.